파주운정3 A12블록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 입주자 모집공고

Posted by 럭키_해피_하우스
2017. 12. 26. 23:39 채윤아범의 임대주택 정복/신규 임대주택 알리미


2017년 12월 26일, 파주운정3지구 A12블록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 입주자 모집이 공고되었습니다.





단지위치는 파주운정의 새로 신설되는 운정 3지구에 건설예정입니다.



A12블록의 입주예정일은 2020년 08월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입주자 모집 주요 일정으로 접수는 2018년 1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우선 공고일 2017년 12월 26일을 기준으로,



기관추천과 특별공급은 2018년 1월 9일 10시부터 17시까지 접수를 받습니다.



특별공급에서 접수외 미달되는 수량은 일반공급으로 전환되며,



일반공급 1순위는 2018년 1월 10일 10시부터 17시까지 접수를 받으며,



2순위는 1월 11일에 진행될 예정이나, 파주운정지구는 워낙 인기가 많은지역이라 2순위까지 갈 확률은 적다고 판단됩니다.



이후 당첨자발표는 2018년 2월 1일 14시에 LH청약센터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인터넷 접수방법

[임대주택 알아보기] - 임대주택 인터넷 청약 방법은?





다음은 공급대상 입니다.



주택형은 59형부터 84형까지 있으며, 84A형 292호를 제외하면 나머지 형별로 50에서 60세대까지 골고루 분포되어 있습니다.





임대조건입니다.



59형의 임대보증금은 5천만원, 74형은 7천4백만원, 84형은 8천8백만원이며,



각각 월 임대료는 44만, 54만, 59만원입니다.



임대보증금과 월 임대료는 2년마다 재계약시 인상될 수 있으며 현재 최대 5%까지 인상되는 것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임대 보증금은 기본 임대료 외에 추가로 납부가 가능하며,



추가 납부시 월 임대료가 감액됩니다.



이는 현행 전환요율 6%를 적용하여 감액되며, 



최대임대료로 지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기준임대료에서 최대임대료 사이에 여건이 되는만큼 납부가 가능합니다.





보증금을 납부할 여건이 안될 시 임대보증금을 감액하고 월 임대료를 증액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현행 전환요율 4%를 적용한 금액이며,



최대임대료와 마찬가지로 임대보증금도 여건이 되는 만큼 조절하여 감액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서 납부하는 것이 더 저렴하오니 가능하시면,



버팀목 전세대출등 은행대출을 통해서 임대보증금을 최대로 전환하여 월 임대료를 낮추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주운정3지구 A12블록은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로,



입주지정기간 종료일이 속하는 월의 다음달 1일부터 10년 이후에는 분양전환이 됩니다.



분양전환 시 주변시세에 따라 분양금액이 산정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모집 기준입니다.



특별공급에서 노부모 부양, 생애최초,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지역거주자를 우선적으로 모집합니다.



예를 들면, 생애최초특별공급에서 10명을 모집할 때 3명은 파주시거주자, 2명은 경기도거주자, 5명은 수도권 거주자를 모집하며,



파주시 거주 접수자가 3명이 안되면 경기도거주자를, 경기도 거주 접수자가 2명이 안될시 남는 수 만큼 차 지역으로 비중이 주어집니다.





다자녀 특별공급은 경기도거주자를 50%, 서울,인천거주자를 50% 모집합니다.





다음은 자산보유 기준입니다.



부동산 자산기준으로는 215,500,000원 이하를 기준으로 하며,



자동차가액은 28,250,000원 이하를 기준으로 합니다.






다음은 월평균 소득기준입니다.



일반공급(60형이하), 생애최초, 신혼부부(배우자소득이 없는경우)는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액의 100%,



노부모부양, 다자녀, 신혼부부(배우자소득이 있는경우)는 월평균액소득액의 120%를 기준으로 합니다.



금번 운정3지구 A12블록은 74형과 84형에서 일반공급은 소득기준이 위 기준을 초과해도 접수가 가능합니다.





다음은 기관추천 및 국가유공자 특별공급 신청자격입니다.



기관추천은 기본적으로 각 공공기관에서 따로 모집을 진행하고,



당첨자에 한하여 다시 LH쪽으로 해당 접수기간동안 재 접수를 해야 합니다.



특별공급 대상자 추천기관은 파주시 철거민, 경기북부보훈지청, 서울,경기도,인천시청 및 구청,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국가보훈처, 국방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지방중소기업청,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통일부, 대한체육회, 서울올림픽국민체육진흥공단등에서 모집합니다.





기관추천 및 국가유공자 특별공급은 당첨이 확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신청하는 것이므로,



타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에 중복신청을 할 수 없으며, 중복당첨시 모두 부적격처리가 되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다자녀가구 특별공급입니다.



다자녀가구의 신청자격으로는 우선 공고일기준으로 무주택세대 구성원이여야 합니다.



그리고 청약저축 6개월이상, 매월 약정납입일에 월 납입금을 6회 이상 납부했어야 합니다.





당첨자 선정방법은 배점기준표에 의해 높은 점수 순으로 당첨자를 선정합니다.



동 호수 배정은 컴퓨터프로그램에 의해 무작위 추첨됩니다.



다자녀 특별공급 접수자는 일반공급도 중복신청이 되며, 다자녀 특별공급, 일반공급 둘다 당첨 시 특별공급을 우선시 합니다.





배점기준푠표는 위와 같습니다.



미리 점수가 어느정도 되는지 확인하시고 해당되는 서류도 공고일 이 후 날짜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노부모 부양 특별공급입니다.



공고일 기준 현재 만65세이상의 직계존속(배우자의 직계존속포함)을 3년이상 계속하여 부양한 무주택 세대 구성원 중 세대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약저축은 가입 1년이 경과되었어야 하며, 월 납입금을 12회 이상납입하여야 합니다.





당첨자 선정방법은 지역거주자 우선으로 선정합니다.



경쟁이 있을 시에는 1순위 내 동일지역 경쟁시 당첨자 선정순차에 따라 저축총액으로 선정 합니다.





다음은 생애최초 특별공급 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무주택세대 구성원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청약저축을 선납금을 포함하여 600만원이 이상되어야하며 혼인하거나 미혼인 자녀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근로자 또는 자영업자로, 과거1년내에 소득세를 납붛부한 분으로 신청자 본인이 5년이상 소득세를 납부한 분이어야 합니다.





당첨자 선정방법은 지역거주자 우선으로 선정되며



경쟁이 있을 경우, 1순위내 동일지역 경쟁 시 당첨자 선정순차에 따라 저축총액이 많은 분을 우선으로 선정합니다.



생애최초특별공급 외 일반공급에 중복신청이 가능하며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모두 당첨시 특별공급을 우선시 합니다.





다음은 신혼부부 특별공급입니다.



우선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써 혼인기간이 5년이내이고 이 기간안에 임신중이거나 출산 또는 입양을 통한 자녀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청약저축은 가입한지 6개월이 경과되었어야 하며 약정납입일에 월 납입금을 6회이상 납입하여야 합니다.





당첨자 선정방법은 1순위는 혼인기간 3년내, 2순위는 3년초과 5년 이내입니다.



동일 순위 경쟁에서는 태아수가 많은분을 우선으로 선정합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도 일반공급과 중복신청이 가능하며, 특별공급을 우선으로 합니다.





다음은 일반공급입니다.



일반공급은 우선 무주택세대 구성원이어야 하며,



60형이하의 주택에서는 월평균소득액의 100%이내의 세대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당첨자 선정방법은 1순위는 청약통장 가입 1년경과 및 월 납입금 12회이상 납입한 분이어야 하며,



2순위는 청약통장에 가입하였으나 1순위에 해당되지 않는 분입니다.



동일지역 경쟁시 저축총액을 우선으로 당첨자를 선정합니다.





운정3지구 A12블록의 토지이용도를 보면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중학교 및 의료시설까지 토지가 예정되어있습니다.



예정대로 건설된다면 위치적으로 매우 좋은 위치라고 생각됩니다.




접수자가 많은것으로 예상되오니, 특별공급에 해당이 된다면 접수하셔서 당첨되시길 바랍니다.





이상, 파주운정3지구 A12블록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 입주자 모집공고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대주택 당첨후기]↓

[임대주택 당첨후기] - 세번째 이야기 - 부적격자 판정

[임대주택 당첨후기] - 네번째 이야기 - 부적격자 판정의 여파

[임대주택 당첨후기] - 다섯번째 이야기 - 재당첨제한 적용주택

[임대주택 당첨후기] - 여섯번째 이야기 - 배곧신도시 두번째 도전!

[임대주택 당첨후기] - 일곱번째 이야기 - 국민임대 접수 및 당첨과정